2019.04.21 (일)

  • 흐림동두천 11.6℃
  • 구름많음강릉 13.9℃
  • 박무서울 12.2℃
  • 구름많음대전 15.5℃
  • 구름많음대구 15.7℃
  • 구름많음울산 15.2℃
  • 박무광주 12.4℃
  • 연무부산 14.2℃
  • 구름많음고창 11.0℃
  • 맑음제주 15.2℃
  • 흐림강화 11.1℃
  • 구름많음보은 14.3℃
  • 흐림금산 13.5℃
  • 맑음강진군 9.3℃
  • 구름조금경주시 10.2℃
  • 구름조금거제 11.1℃
기상청 제공
월간구독신청

지자체

전체기사 보기




포토뉴스


배너

경북도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브랜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경상북도 농특산물 브랜드인 ‘사이소’와 ‘데일리’가 나란히 「2019년 대한민국대표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는 17일(수)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사이소는 4년 연속 지역온라인 쇼핑몰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경북도 과수통합브랜드인 데일리는 과실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3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은 만 16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차별화와 신뢰도 등 7개 평가항목을 온라인 설문조사 후 인증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선정된 브랜드에 대해서는 브랜드대상 엠블램 사용권한을 부여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는 도내 전역에서 엄선된 농특산물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한 것이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준 것으로 평가 되었으며, ‘데일리’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소비자 위주로 마케팅을 추진한 것이 타 지자체 공동브랜드 보다 비교우위를 보였다는 평가다. ‘사이소’는 지난 2007년 4월 정식 오픈한 이후 수요특가, 제철농산물 할인행사 등 지속적인 판매 프로모션을 추진한 결과 회원수와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우체국, 위메프 쇼핑몰에 사이소 전용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