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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구

대구도시철도, 국가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대한뉴스 최병철 기자)=대구도시철도공사는 262022년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4년 연속 도시철도 서비스업 부문 1를 차지해 기업인증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83개 업종 345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1/4분기는 운송, 통신, 공공부문, 기타 서비스 등 22개 업종 57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공사는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에서 100점 만점에 82점을 획득해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1위를 차지했다.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은 전국 6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불평률, 충성도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평가다.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공사는 지난 2009년부터 14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켜냈다.

 

공사는 고객이 행복한 도시철도를 만들겠다는 슬로건(HAPPY DTRO) 아래 다양한 전사적 혁신 서비스를 추진했다.

 

먼저 코로나19 시대에 대중교통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선제적 시민 보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했다.

 

특히 올해 초 비대면 혁신 서비스 테마 역사인 ‘Un-Tact 상인역을 조성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동종기관 최초로 역사 안내 스마트 로봇’(1)을 배치하기도 했다.

 

아울러 성범죄 예방을 위해 화장실 칸막이 상단부 차단막 설치(6개역), 불법촬영 안심거울 확대 설치, 불법카메라 점검 등을 실시했다.

 

고객참여형 소확행 이벤트도 다양하게 추진해 고객에게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난 1월에는 수송 25억명 달성 고객감사 이벤트를 통해 1인당 2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250명에게 지급했다.

 

또 공사는 교통약자의 도시철도 이용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크게 개선했다.

 

홍승활 사장은 앞으로도 대구시민의 편리한 발로서 탄탄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의 역할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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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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