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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구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엠블럼·슬로건 선정


(대한뉴스 최병철 기자) 대구시와 경북도는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홍보하기 위해 엠블럼과 슬로건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엠블럼과 슬로건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적극 홍보하고 문화관광 상생협력의 심볼마크(Symbol Mark)로 사용할 계획이다.

 

엠블럼은 현대(yellow)와 도심(orange)을 상징하는 대구와 전통(blue)과 자연(green)을 대표하는 경북을 통합한 컬러와 이미지로 표현했다.

 

또 컬러풀한 생기와 유서 깊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에 대구·경북의 대표 관광지를 엠블럼에 배치해 양 시·도가 하나로 연결돼 있음을 강조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상생협력의 비전과 의지를 담은 슬로건을 오소(Oh!So!) 대구·경북으로 정했다.

 

오소(Oh!So!) 대구·경북은 대구·경북을 즐기러 여기로 오라는 뜻을 친숙한 경상도 사투리 오소로 표현했다.

 

영문으로는 대단히, 매우라는 의미로 한번 오면 감탄할 수밖에 없는 대구·경북이라는 의미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특히 엠블럼과 슬로건 선정 과정에서 주목할 점은 ·도민이 함께 참여했다는 것이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했다.

 

엠블럼과 슬로건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홍보 리플렛, 기념품 개발 등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엠블럼과 슬로건 개발을 통해 대구와 경북은 하나의 관광지라는 인식을 더욱 강화하고 관광 상생협력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는 대구·경북이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가장 모범적인 사업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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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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