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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시 ‘2019 전화친절도 조사 우수직원 격려’ 실시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전화응대 향상을 위해 전 부서를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하고 7일 전화친절도 우수 직원 21명에 대한 격려를 추진했다.

 

이번 전화친절도 조사는 민원인을 가장한 전문 모니터링 요원이 표준화된 평가표를 기준으로 7월부터 8월 말까지 전화조사를 진행했다.

 

평가항목은 맞이단계(수신의 신속성, 최초인사, 발음의 정확성), 응대단계(경청태도, 설명태도, 응대태도), 마무리단계(종료인사, 종료시점, 전반적 만족도)3단계, 9개 항목이다.

 

조사결과 남원시는 우수평가 기준인 평균 90점 이상으로 매년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맞이단계 및 응대단계 항목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남원시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상대적으로 취약 항목인 마무리 단계 등 개선해야 될 점을 반영하여 다양한 맞춤형 친절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며, 직원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우수부서 및 우수직원에 대한 포상을 확대 할 계획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친절한 전화응대는 시민만족 행정서비스 증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자세이며, 전화친절도가 곧 민원행정서비스의 척도라는 직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모니터링을 실시하겠다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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