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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산·국방

『2019년 국방 민원 봉사상』시상 및『전군 민원 관계관 교육』개최

국방부는 4월 4일 오후 국방부 대강당에서 전군 민원관계관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주석 국방부차관 주관으로 「2019년도 국방 민원 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이어서 「전군 민원 관계관 교육」을 실시했다. 국방 민원 봉사상은 1999년부터 매년 국방부 및 각 군(기관)에서 민원 업무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기관과 유공자를 선발하여 포상하는 제도로, 민원 관계관의 노고를 치하하고 국방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시행하고 있다.

기관 표창은 해군본부 감찰실이 최우수상을, 국방시설본부가 우수상, 육군 제55보병사단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개인 표창은 공군본부 감찰실 김석호 공군 중령이 대상을 수상하며, 이밖에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장려상 14명 등 21명이 수상하고, 이들 기관 및 개인에게는 장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이 수여됐다. 또한, 전화 친절 우수 기관으로는 국방부 병영정책과가 최우수상을, 공군 제11전투비행단이 우수상, 군사안보지원 사령부가 장려상을 수상하고, 수상 부대에는 장관 표창과 포상금이 수여됐다.

포상 대상자 선발은 각 군과 기관으로부터 추천 받은 부대와 인원을 대상으로 민원만족도, 전화친절도, 민원처리기간 단축률 등의 기준을 적용하여 심사하였다. 시상식 후에는 ‘전군 민원 관계관 교육’에서는 친절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친절하게 민원인을 응대하는 요령과 전화 친절 교육 및 국민신문고 답변 충실도 향상 방안에 대해 교육을 통해 민원 관계관들의 업무 수행 및 민원 처리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국방부는 앞으로 전군 민원 관계관들에 대한 교육을 활성화 하여 대국민 친절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국방민원 콜센터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는 등 국방 민원에 대한 대국민 만족도를 증진시켜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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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원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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