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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5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 3일 개막

공간에 따라 변신 가능한 모듈가구부터 테이블웨어, 펫용품 등 360여 개 브랜드가 한자리에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 트렌드 전시회 ‘제25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Seoul Living Design Fair)’가 3일 오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25회째를 맞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디자인하우스와 코엑스 공동 주최로 국내 리빙 및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1994년부터 개최했으며, 지난 24년간 3,000여 개 브랜드가 전시에 참가해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마쳤다. 지난해에는 28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누적 관람객 420만 명을 기록했다. 올해는 360여 개 국내외 홈퍼니싱 브랜드들이 참여해 ‘행복이 가득한 집 만들기’를 주제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집의 개념과 최신 리빙&라이프트렌드를 선보인다. 특히 1~2인 가구, 펫팸족(Pet+Family), 홈오피스족 등 변화하는 가족형태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홈스타일링 제안들이 눈에 띈다. 

하이엔드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 공간을 선보이는 ▲리빙 아트 섹션에서는 덴마크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프리츠 한센’이 10여 년 만에 새롭게 바뀐 로고 및 브랜드 키 컬러를 통해 모던하며 스타일리시해진 현대인을 위한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인다. 또 몬타나, USM 등은 공간과 필요에 따라 형태와 컬러를 변형할 수 있는 모듈가구를 선보인다.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리빙 트렌드 섹션에서는 프랑스 리빙 브랜드 꼬떼따블을 비롯해 국내 가구 브랜드 비 아인 키노, 잭슨카멜레온 등이 참여해 밀레니얼 세대의 다채로운 취향을 볼 수 있는 인테리어 가구 및 소품을 선보인다. 월트디즈니코리아는 디즈니홈을 통해 아이가 있는 가족뿐만 아니라 키덜트족을 위한 리빙 아이템을 제안한다. 또한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하울팟’은 늘어나는 반려가족을 타깃으로 반려동물 용품 트렌드를 소개한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의 하이라이트 기획전인 ▲디자이너스 초이스에서는 건축가 오케 하우저(Oke Hauser)가 크리에이티브 총괄로 이끄는 독일 ‘미니 리빙(MINI LIVING)’과 공간 디자이너 김치호가 협업 전시를 진행한다. 미니 리빙은 공유와 창조를 키워드로 극도의 밀집과 정서적 고립, 삭막한 환경 등 대도시가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그 중 하나로 지난해 4월, 미니 리빙이 밀라노에서 진행한 ‘빌트 바이 올(Built by all)’을 김치호 디자이너가 한국적 정서로 재해석해 작은 공간이라도 충분히 멋있게 활용 가능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한다. 

이 밖에도 행사 기간 중에는 관람객이 전시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발뮤다는 제품을 보고, 듣고, 냄새 맡고, 맛보고, 만져보는 체험공간을 운영하며 인테리어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 부스에서는 5분 타이머를 설정해 현장 상담을 지원한다. 

행사 둘째 날인 4일부터 5일까지는 ▲동시행사로 ‘리빙 트렌드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도심생활의 미래(Future of Urban Living)’를 주제로, 구글 아태지역 하드웨어 총괄 전무 미키김(Mickey Kim), 스위스 모듈형 가구 브랜드 USM의 CEO 알렉산더 쉐러(Alexander Shaerer),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중개합니다>의 저자이자 건축가인 히로야 요시자토(Hiroya Yoshizato), 공간디자이너이자 건축가 김치호, 리베토코리아 대표 이규호·코오롱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송멜로디, 미니 리빙(MINI LIVING)의 총괄 디렉터 오케 하우저, 홍콩의 건축가 제임스 로(James Law) 등 국내외 연사들이 강연을 펼치며 테크놀로지‧디자인‧건축을 아우르는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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