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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일반

한국전파진흥협회, 중국시장 진출 위한 1인 크리에이터 국제 공동제작 캠프 개최

한·중 1인 창작자 국제공동제작캠프 참가팀 10월 31일까지 모집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하현회, 이하 RAPA)는 급성장하고 있는 1인 미디어 시장의 활성화와 국내 크리에이터의 해외 진출 발판 마련을 위해 거대 시장인 중국의 현지 크리에이터와 공동제작을 추진한다.

 

RAP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과기정통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으로 국내 웹・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MCN 산업의 활성화와 성장 가능성 있는 신인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2015년부터 진행된 MCN 지원사업을 통해 총 285팀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팀이 발굴되었고, 현재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인터넷 플랫폼은 물론,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 등 기존 방송미디어 채널까지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국제 공동제작은 초기 성장 중인 국내 1인 크리에이터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약 2조 위안(약326조 500억원) 규모의 왕홍경제(網紅經濟)가 성장하고 있는 중국 1인 크리에이터와의 공동 콘텐츠를 제작, 중국 현지 주요 동영상 플랫폼인 비리비리 (bilibili, 哔哩哔哩), 시나 웨이보 (Sina Weibo, 新浪微博), 더우인(TikTok, 抖音)에 방영을 통해 신규시장 진출 가능성을 점검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웹・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에 개인 채널을 운영하고 5천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1인 크리에이터면 2인 1조로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지원마감은 2018년 10월 31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contest@rapa.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전파진흥협회(www.rapa.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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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원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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